날짜

날짜



영리한. 처음에는 그냥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며 사이버시티에 서류를 넣었다. 그녀는 대학을 들어가긴 했지만 가정사정상 마치지는 못했고, 또 기술이라고는 전의 회사에서 간단하게 쓰던 CAD와 워드가 전부였으니까. 그런데 원서를 넣은 다음 날 바로 면접을 보러 오라는 연락이 왔다. 지금 당장.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그녀는 청바지와 흐트러진 머리로강남의 사이버시티 건물로 갔다. 그곳에는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득 있었는데 모두 며칠전에 연락을 받았는지 다들 유능한 차림새와 곧은 자세를 하고 있었다. 구석에 앉아 옆자리에 대화를 나누는 사람들의 말을 듣게 되었는데, 셋 다 내놓아라 하는 대학 출신이며 외국어는 기본에 외국여행 비슷한 것도다녀온, 말 그대로 엘리트들이었다.떨어질 게 분명해. 하지만 그녀의 자격이 그렇게 맘에 안든다면 힘들여 면접을 보게 해주지도 않았을 거라고 자신을 달랬다.그녀의 이름은 불리지 않았다. 모든 대기자들이 면접을 끝내고 간 후에도 그녀는 안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엔트리파워볼 서 우러난 것이라 해도, 남자가 이런 말을 할때엔 절대 웃지 않는 법이다."그래도 내일부턴 운동가요."그가 입을 열자 그녀가 그의 어깨를 잡고 허리를숙이게 한다음 입술에 키스했다. 그리고 그가 놓지 않으려 하자
존재하다번 돈을 갖다 쓰면서 어느덧당연하게 여기게 됐어. 난 성공할 사람이니까 누이가 당연히 뒤를 봐줘야 하는 거라고. 자기 위안이 세뇌가 되어 그런걸까. 누이는 그런 내모습에 한마디도 하지 않았어. 단 한마디도.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었지. 내가 죽으라면 죽는시늉까지 했을 사람, 그게 내 누이, 소랑이야.""더 이상 말안해도 되요.""어차피 당신이 떠날 거라면 나란 놈에 대해 아는 게 좋아. 난 악마니까.""난 떠나지 않아요.""내 말이 끝나면 그렇게 될거야. 당연히."그녀가 툴툴댔다. 항의의 중얼거림인가보군. 꿈 속의 그녀는 조금은 현실보다 다정할 줄 알았는데. "누이의 돈으로 책을 사고, 점심을 먹고. 그녀는저녁을 굶었어. 내 책값을 마련하느라. 내다.


다스리다자들이 이렇게 보는 사람이야. 그러니까 당신 나 빨리 잡아. 라는 눈치를팍팍 주는 행동이야.""그래서 남자를 바보라고 하는군."신대리의 말에 그녀는 웃으며 생각없이 대꾸했다."하지만 유랑씨는 그런 거 안하던데요. 자기 잡으라고 말로 했어요.""사장님이 능력있는 척 할필요가 있나요, 뭐. 능력 그 자체인데. 그건 그렇고 정작 능력있는건 언니네요. 사장님을 잡다니정말거물이잖아요. 내일 아침이면 신문에도 나겠다. 미래산업의 숨겨진 실력자의 결혼이라.""무슨 소리야?""몰라요? 유명하잖아요, 우리 사장님네 가족."그녀는 들은바가 없다. 사생아라는 것만... 그것도 이 사람들에게 들었군. 속이 상했지만 곧 말해줄 거라고 믿었다. 그는 숨기려고 그런게 아니라그저 중요하지 않다고 여겼을지도 모르니까. 아니면 그녀처럼 과거를 꺼내면 다시 마음이 아플까봐 섣불리 꺼내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른다."사장님네 큰누 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그런어리석은 짓을 하겠는가. 그는 단지 그녀가 무사한지만 알면 된다.중환자실로 들어간 그는 무의식적으로 그녀에게 손을 내밀다가 의사의 마지막 말을 떠올리고 흠칫하며 손을 내렸다."깰지도 모르니까 만져서도 안됩니다.""쳇"그는 의자에 주저앉아 그나마 편한 자세를 찾았다. 여기서 지키고있어야겠다. 어떤 사악한 것도 그녀를 건들 수 없도록 그가 지옥의 개가 되어 그녀를 지키리라. 편안히 숨을 쉬고 있는 그녀를 보며 걱정스런 와중에도 작은 미소를 지었다. 이를 악물다 찢어진 입술이 쓰렸다."젠장."그 운 놈 때문에 그가 대신 탈수현상을 느끼는지 목도 말랐다. 하지만 그는 고집스럽게불편한 의자를 지키고 앉아 있었다. 이틀이 더 지난 후에야 그녀는 눈을 떴다. 그리고 맨 처음 걸인을 보았다. 길게 자란 수염과 감지 않은 머리. 씻지 않은 몸, 갈아입지 않은 옷."누구세요?"
실질상의앞으로 보험 수취가 한 건 되있다고 주민등록번호를 알려달고 해고 있습니다."요즘은 별의별 사기꾼은 판을 친다.도대체 그의 주민등록번호를 가지고 어디다 쓰려고."지금 연결 되있소?""예""바꿔주시오."기분도 심상치 않은 판에 여기다 화풀이를 하자고 맘먹고 그는 전화를 받았다."전화바꿨습니다.""어디어디 보험회사인데요. 진서희씨가 저희회사 종합 건강 보험을 들었는데 수취인이 마유랑씨로되어있습니다. 진서희씨 남편되십니까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받다

고개를 돌렸다. "전하, 모셔왔습니다." "무슨 실례가

부터 돈을 벌기 위해 짓누르는 잠을 억지로 쫓아내는 사람, 때늦은 영업에